광업뉴스
HOME > 광업정보 > 광업뉴스
이름 관리자 이메일 miningkorea@hanmail.net
작성일 2018-10-26 조회수 68
파일첨부
제목
[뉴시스] 광물자원공사, 디지털마이닝 기술 발표

광물자원공사, 디지털마이닝 기술 발표



associate_pic
【원주=뉴시스】권순명 기자 = (강원 원주혁신도시 한국광물공사 사옥 전경) 

【원주=뉴시스】권순명 기자 = 한국광물자원공사(사장직무 대행 남윤환)는 25일 광물공사 대회의실에서 디지털마이닝(Digital Mining)광산개발기술의 혁신'을 주제로 기술 발표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발표회에는 남윤환 한국광물자원공사(사장직무 대행)을 비롯해 관계기관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디지털 마이닝은  ICT 등 4차 산업혁명 기술을 광산에 접목하는 기술로서 광산개발의 효율성과 안정성을 높이고 원가 절감을 도모하는 정보화된 광산 환경을 구축하는 사업이다.
  
광물공사는 디지털 전환시대에 대비해 디지털 마이닝 랩(Digital Mining Lab)을 신설하고 지질 모델링, 입체측량 등 관련 기술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번 발표회에서는 '디지털 마이닝 랩'의 기술성을 광산개발에 적용과 방향, 혁신기술, 드론 및 3D 레이저 스캐닝 활용 등이 소개되고 이어 디지털 마이닝의 개발방향 정립을 위한 토론회로 진행됐다. 
  
특히 토론에서는 드론을 띄워 개발예정지대를 입체적으로 촬영, 광산설계에 활용하는 채광설계 기술과 3차원 레이저 스캐너 기반 채광설계 기술 등으로 논의됐다.

한편 공사는 이들 기술 등을 올해부터 국내에서 노천채광을 계획하는 석회석 광산에 적용한다. 

이동섭 기술연구원장은 "디지털 마이닝 기술은 영세한 국내 광산의 이익을 극대화할 수 있는 미래사업 "이라면서 "공사는 개발기술을 국내 광업계에 적극 보급해 국내 자원개발 사업의 효율성, 안정성 확대에 기여하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gsm@newsis.com 

기사 원문 주소: http://www.newsis.com/view/?id=NISX20181025_0000453456&cID=10805&pID=10800
이전글 [이투뉴스] 광물공사, 자원산업계 고용안정지원 나서
다음글 [이투뉴스] "북한 광물자원개발, 마그네사이트·철·무연탄 유망